본문 바로가기
햬외 온라인 마케팅

선택과 집중 ( 사이트 주제와 구성 재배치 )

by 보노콜린 2023. 2. 10.

이번주에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한다.

 

나는 반려동물을 타깃으로 집중전략을 펼치는데, 여기에서 LIFE Quotes나 CITY/Christmas shop의 리스트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 

그러면 여기서 내가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은 Pet Portaits / Custom / Artwork인데, 어떤 집중을 해야 할까?

 

 

구성순서 - 커스텀 / 초상화 / 아트워크 / 세미 커스텀( 경고성 멘트적기) -> 이미지 적용 시 문제가 될 수 있다. 

--> 여기서 아트워크는 두 개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트웍 01 / 02 한쪽은 강아지 한쪽은 고양이 혹은 스타일이 다른 무언가!

 

 

1. Custom

 

- 좋은 점은 "가능성"이다. 어떤 것을 시도할 수 있는지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다. 행복한 순간 / 기억에 남는 시간 등등을 명확하게 구성해 본다.  / 광고를 돌릴 때, 많은 소스와 다양성을 제안할 수 있다.

- 단점은 명확한 사이트의 방향성이 보이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반려동물이라는 이미지를 가져간다.

 

2. 초상화

 

장점- 이미 증명된 사업이다. 증명된 사업과 제품이다. (Crownandpaw)

단점- 후가공이 너무 힘들다. 비용을 높게 받지 못하는데 인력은 포토샵 전문인력이 필요하며, 포토샵 라이선스만 해도 매달 가격이 2만 원이 넘는다. 그래서 메인 사업으로 하기에는 매력적이지 않다. 

 

3. 아트웍

 

장점 - 개인적이지만, 미드저니를 사용하면서 내가 즐겁게 뽑아낼 수 있다. 나의 창작욕구나 새로운 툴을 사용한다는 의미가 있다. / 선물을 한다는 개념으로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바이럴을 탈 경우도 좋다.

단점 - Pre -Made 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명확히 갈릴 수 있다. 나는 이 부분은 핀터레스트 쪽을 이용해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4. 세미 커스텀 

 

장점- 샤인온과 같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문구나 이름을 넣어서 좀 더 특별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니면 현실적으로 아트워크 같은 제품에 From. 0000 to. 0000  같은 간단한 문장들을 구성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단점- 고객들 데이터가 일정하지 않다. 그리고 수많은 제품들을 맞추기 어렵다는 점이 있다. 여기서 변수를 최소화하면서 사업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거나 혹은 정해진 옵션이 있어야 한다. 문구의 사이즈나 위치/ 등등이 세팅이 되어 있고 거기에 맞는 사진을 가져온다는 등의 옵션이다. ( 언제나 고맙고 나에게 힘이 되어줘서 감사하다는 등의 명언/ 문구 등이다 )

 

 

마지막으로 Christmas 쪽은 Event란으로 바꾼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 밸런타인 에디션 / 성탄 전 에디션 등등의 제품을 만들면 된다. 

 

 

 

 

정리를 해 보면,

 

 

커스텀 / 초상화 / 아트웍 01 /아트웍 02 / 세미 커스텀 / 이벤트로 우선 구성을 진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