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간 약 45개의 쇼츠영상을 통해서 올가닉 마케팅을 실행했다.
- 처음 나에게 주어진 조건은 이렇다.
1. 나에게는 정사각형의 3가지 캔버스가 주어졌다. (에펠탑 / 웃고 있는 웰시코기 / 커스텀 된 말라뮤트)
2. 그림은 내가 선택한 것이 아니라 랜덤하게 주어졌다. 3가지 중에서 무엇을 할지 선택을 해야 한다.
3. 처음에는 커스텀 된 말라뮤트> 웰시코기>에펠탑 중요도로 문구를 올렸다 (이유는 내가 처음 3가지를 딱 봤을 때 임팩트)
---> 여기서 중요한 점은 나는 판매과정에서 커스텀의 과정을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추가노동)
4. 영상을 만들면서 시작한 생각은 문구나 구성이 좋은 인테리어 요소로 접근했다. ( 좋은 호텔, 좋은 그림, 배경 등)
5. 영상은 처음에는 400뷰정도였다가 1300 뷰 정도로 MAX를 찍었다.
6. 클릭은 없었다.
여기까지가 23년 2월 5일까지의 경험이었다.
- 2달간 스스로의 피드백을 적어본다.
나는 재미(르네상스 커스텀)이라는 것으로 접근해서 인테리어 소품에 집중했다. 여기서 "재미"라는 요소만 더해졌을 경우에는 시청자의 강력한 행동을 유도하기 힘들었다. 조회수가 1300까지 나왔지만 왜 링크 클릭조차 나오지 않을까?
1. 실제로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
2. 지나가는 길에 재밌네?라고 웃고 넘어갈 정도.
3. 영상을 보고 굳이 더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지 않았다.
4. 영상이 부족하다.
5. 본질적인 가치가 약하다?
이렇게 적고 보니, 5번이 가장 마음에 걸린다. 1번에서 4번은 내가 지속하면서 발전시킬 수 있지만 5번은 방향성이다. 반려동물이라는 '큰 틀'은 유지하면서 5번의 본질적인 가치에 대해서 조금 더 고민한 방향을 잡기로 했다.
+ 위의 3가지 캔버스는 나에게 '주어진' 조건이다. 이 조건을 제외하고 내가 '선택' 한 주제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주제는 성경이다.
"사업의 목적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거나, 편하게 해주는 것이다."
- 그러면 앞으로의 방향 선회를 어떻게 해야할까?
프린트를 해서 빛나는 캔버스에 간직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 나는 이 제품을 봤을 때, 무엇이 담겨 있어야 내가 지불해야 되는 돈을 잃을 수 있을까? 나라면 가장 중요한 순간/기억에 남겨야만 하는 순간을 아날로그로 가져가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선물할 수 있다면?
내가 나에게 선물을 할 때 하는 생각을 나열해 본다.
1. 예쁘다.
2. 내가 돈이 생각나지 않는다 ( 가족사진 )
3. 제품은 한가지 이상의 가치면 좋다. (실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스스로 합리화하기 좋은 이유가 있을 때- 예를 들면 롤렉스를 샀을 때, 이것은 투자이고 중요한 자리에 갔을 때도 쓸 수 있고, 환금성도 좋은데, 인테리어로도 쓸 수 있다.)
4. 등등.
내가 누군가에게 감사의 선물을 할 때, 나는 2가지를 생각한다.
1. 그 사람이 기뻐했으면 좋겠다.
2. 내가 기억에 남고 싶다.
그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는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Chat GPT로 검색
- 반려동물과의 이벤트에 대해서 검색을 해봤다. 미국에서 반려동물을 키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 애완동물 건강
- 깊은 연결
- 보살핌
- 경험 공유
- 적응/훈련
- 안정적인 관계
- 교육/교정
- 상태 보존
- 행복한 생활
- 보호/안전
-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기억에 남고 기록하고 싶은 이벤트 / 잊지 못할 기억은?
- 애완동물과 함께한 첫날 (만남/입양)
- 첫 대화
- 첫 특별한 기억
- 첫 경험 (예를 들어, 첫 산책)
- 첫 가족사진.
- 첫 친구
- 첫 교육
- 첫 반응
- 첫 놀이
- 첫 건강 검진
- 첫 행동
- 첫 여행
- 첫 특별 이벤트
- 첫 생일
- 첫 교육
- 죽음/ 이별
- 각각의 항목 또는 위의 주제에 맞는 글을 편지형식으로 적으면 어떨까?
- 애완동물과 함께한 첫날: "오늘은 당신과 함께하는 첫날이에요. 당신은 나의 새로운 친구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사랑스러운 추억을 만들 거예요."
- 첫 대화: "첫 대화의 시작, 당신의 고요한 목소리와 나의 기쁨. 우리는 앞으로 얼마나 많은 기억을 만들 것인가요?"
- 첫 특별한 기억: "첫 특별한 기억, 당신과 함께한 그날. 우리는 앞으로 더욱 많은 특별한 기억을 만들 것입니다."
- 첫 경험: "첫 경험, 당신과 함께한 산책. 우리는 앞으로 더욱 많은 경험을 함께할 거예요."
등등...
-위의 내용을 영어로 구성해 본다면?
- First time bringing home pet: "A new home, a new family, a new beginning. Thank you for loving me from the start."
- First vet visit: "Taking care of my health, keeping me strong. Thank you for being my devoted guardian."
- Pet's first holiday: "A new adventure awaits, with my family by my side. Thank you for making every moment special."
- Pet's first birthday: "A year has gone by, filled with love and joy. Here's to many more years with my loving family."
- Pet's first time playing in the snow: "The world is full of new experiences, like the snow. Thank you for sharing in my wonder and excitement."
- Pet's first road trip: "Exploring the world, making memories, with my family. Thank you for always being there for me."
- Pet's first time at the beach: "The ocean, the sand, the sun. What a perfect day, with my perfect family."
- 내가 판매하는 제품에 맞는 키워드를 20가지 정도를 뽑아 본다.
- Pet
- Canvas
- Printed
- Decor
- Illuminated
- Gift
- Memory
- Love
- Owner
- Furry friend
- Companion
- Home
- Art
- Wall hanging
- Personalized
- Bright
- Unique
- Keepsake
- Cherished
- Light up
- 이것을 토대로 유튜브 SEO에 맞는 문장을 만들어 본다면,
- "Brighten Up Your Pet's Room with a Custom Printed Canvas"
- "Showcase Your Love for Your Furry Friend with a Canvas Print"
- "Create a Lasting Memory of Your Beloved Pet with a Printed Canvas"
- "Turn Your Pet's Photo into a Radiant Canvas Print"
- "Bring Your Pet's Personality to Life with a Printed Canvas"
- "Preserve Your Pet's Cherished Moments with a Custom Printed Canvas"
- "Make Your Pet the Centerpiece of Your Home with a Printed Canvas"
- "Honor Your Pet's Legacy with a Radiant Canvas Print"
- "Add a Personal Touch to Your Pet's Room with a Printed Canvas"
- "Adorn Your Home with a Printed Canvas of Your Beloved Pet"
- "Make Your Pet the Star of Your Home with a Custom Printed Canvas"
- "Transform Your Pet's Photo into a Masterpiece with a Printed Canvas"
- "Show Your Pet How Much You Love Them with a Printed Canvas"
- "Create a Stunning Display of Your Pet's Personality with a Printed Canvas"
- "Preserve the Joy of Your Pet's Memories with a Custom Printed Canvas"
- "Highlight Your Pet's Uniqueness with a Printed Canvas"
- "Make Your Pet's Room Shine with a Printed Canvas"
- "Celebrate Your Pet's Life with a Radiant Printed Canvas"
- "Enhance Your Home Decor with a Printed Canvas of Your Pet"
- "Treasure Your Pet's Memories Forever with a Printed Canvas".
위의 내용까지는 내가 컴퓨터만 있으면 10-20분 사이에 뽑아낼 수 있는 정보다. Chat GPT는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다.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의 문제인데, 지능적인 상황판단과 그것을 어떻게 똑똑하게 쓰는가의 문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Chat GPT를 사용하면서 방향성을 어떻게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진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부터는 전략을 만들어야 된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진/영상을 쓸 것인지, 영상의 길이는 어떻게 할지, AI보이스를 넣을지 말지 등등을 정한다. 그리고 하루에 몇 개의 영상을 만들지 한달안에 몇개의 목표를 정하는 단기적 목표도 포함이다.
또한 선택과 집중도 필요한데, 내가 가지고 있던 많은 가지치기 제품을 줄이고,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이 구성된 사이트로 리뉴얼해야 할 것 같다. 실제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그런 콘셉트의 스토어에 왔다는 느낌을 줘야 한다. 우리가 김밥천국에 가서 돈가스 전문집보다 나은 돈가스를 원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다음 장에는 내가 위의 내용을 적으면서 chat GPT가 만들어준 블로그 형식의 글을 공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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