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햬외 온라인 마케팅

브랜드의 장점 확인/생각해보기

by 보노콜린 2023. 4. 12.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은 많지만, 그 중에 내 브랜드의 장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 나는 이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가치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https://unsplash.com/ko/%EC%82%AC%EC%A7%84/v7jlNFuKF14

 
 
 
 
 
 
브랜드의 장점

 

평생 하는 일이지만, 할 때마다 어려운 일 "선물" 

 
캔버스에서 빛이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가? 그림에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넣는게 그렇게 중요한가? 누군가에게 그럴 수도 있지만, 어떤 누군가에게는 아닐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이것을 시작하는 나는 알고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무엇'을 해결 해 주거나, '행복'하게 만들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나에게 이것은 선물하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특별하게, 그렇지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관점이 가장 큰 가치이다. 삶에 예상치 못한 즐거움이 스며들 수 있고, 그런 비지니스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 다가가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나에게는 위탁판매와는 결코 '결'이 다른 소비자에 대해서 진심을 생각할 수 있는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바로 앞으로 커져 갈 나의 브랜드의 '장점'이다.
 
 
 


 

 
'선물'을 할 때 가장 큰 고민은? 

 
 
 
1. 예산 - 예산이 부족하거나 제한적인 경우 선물을 고르는 것이 어렵다. 미국은 소비 문화가 활발하고 선물 교환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서, 어떤 선물을 고를지 고민하다가 예산 부담이 크게 느껴질 수 있다.

2. 취향과 관심 - 상대방의 취향과 관심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과 관심을 고려하여 선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파악하기 어려울 경우 선물을 고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3. 시간과 노력 - 선물을 고르는 것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이 어려움을 줄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선물을 고르는 것에 시간을 내기 어려울 수 있거나, 선물을 찾아다니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4. 사회적 압박 - 생일, 결혼식, 출산 등 다양한 행사에서 선물을 교환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행사에서 어떤 선물을 고를지에 대한 압박이 있을 수 있다.

5. 불확실성 - 선물을 고를 때, 상대방이 이미 가지고 있는지, 필요한지, 원하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는 경우 선물을 고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또한, 선물이 상황에 어울리는지, 적절한지를 판단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